중앙대학교 - 학생부교과전형

2017년 06월 26일
유플라이입시연구소

학교생활기록부(이하 학생부)외 다른 제출 서류가 없습니다. 학생부만 평가하여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형입니다. 비교과 영역 중 출결과 봉사활동시간을 점수로 환산하여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자의 내신 성적을 알면 대강은 합격 여부를 알 수 있습니다. 단 수능최저학력기준을 통과해야 합니다. 그러면 내신 등급이 어느 정도 되어야 합격 여부를 판단할 수 있을까요? 수시 지원 횟수는 6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 한 번의 지원기회를 아무 의미 없이 날려버릴 수는 없잖아요

❖ 2016학년도 수시 학생부교전형 입시결과

중앙대학교는 매년 전년도의 수시 입시 결과를 발표해오고 있습니다. 누적된 수시 입시 결과에 따르면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합격자의 평균 내신 등급이 조금씩 변동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그 차이는 미미합니다. 이 부분에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사항은 중앙대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수시 입시 결과는 `합격자의 평균`을 발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. 전년도의 합격자 평균을 따르면 안정적인 지원이 가능합니다. 그러나 수험생이 알고 싶은 것은 전년도의 `cut line` 점수죠. 안정적으로 합격하나 문을 닫고 마지막으로 합격하나 `합격했다`는 그 사실에는 변함이 없으니까요. 2016학년도 수시 학생부교과전형에서 합격자의 평균 내신 등급은 사회과학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 1.11등급부터 인문대학 역사학과 1.57등급까지 분포해 있습니다. 자연과학대학은 공과대학 화학신소재학부 1.2등급부터 생명공학대학 생명자원학부 3.38까지 분포합니다. 합격자 평균 내신이란 점을 꼭 확인하십시오.

❖ 전형요소 및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

교과 70%와  비교과 30%(출결과 봉사)를 일괄합산하여 최종합격자를 선발합니다. 인문계는 학교생활기록부에서 국어, 수학, 영어, 사회 전 교과를 반영하여 정량적으로 평가합니다. 비교과 영역인 출결과 봉사활동 시간도 정량적으로 평가합니다. 중앙대학교 학생부교과전형은  입학사정관의 주관적 판단 없이 산술적으로 평가하여 합격생을 선발하는 전형입니다. 내신 성적이 높을수록 합격 가능성이 높겠지요.

❖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

학생부교과전형의 마지막 단계는 수능최저학력기준을 통과했는지 여부입니다. 올해부터는 영어가 절대평가제로 전환되어 원점수 90점대이면 1등급, 80점대이면 2등급입니다. 이 조건이 적용되면 영어에서 1등급을 얻기가 예년보다 쉬워졌습니다. 그래서 최저등급을 통과하는 수험생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. 당연히 모집단위 합격자의 CUT LINE 점수도 오르겠지요.

magnifiercross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-blank rss-blank linkedin-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